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가수 박원이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박원은 발라드 가수인데요. 30대에 넘은 나이에 드디어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박원 프로필

박원 나이는 1985년 1월 11일생입니다. 대한민국의 싱어송라이터 겸 프로듀서이지요. 박원 고향은 부산 출신이며, 소속사는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입니다.



박원 학력은 경기대학교 산업디자인과를 졸업했으며, 데뷔는 2010년 원모어찬스 싱글 앨범 <One more Chance>로 데뷔를 했습니다.


박원은 2008년 제 19회 유재하음악경연대회에서 3관왕을 수상했는데요. 2010년 데뷔를 하면서 마니아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렸습니다.



박원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노래가 그렇게 튀는 음악이거나 고음이 인상깊은 노래가 아니라 노래를 표현하는 방법이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노래 가사 하나하나에 집중을 하는 감성 보이스, 오롯이 노래의 가사를 잘 표현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보이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박원은 2015년 11월 자신만의 음악적 역량을 담아낸 정규 1집을 발표하며 솔로가수로 성공적인 시작을 했는데요. 2016년 정규 2집 1/24를 발매하면서 국내 가요시장에 완벽하게 적응을 했습니다.



박원은 마니아층 사이에서 높은 지지를 얻고 있으며, 여성팬들도 상당히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7년 1월에 열린 첫 단독 콘서트를 매진하며, 2017년 9월 열린 두번째 단독 콘서트 또한 전석 매진하면서 대세를 입증했습니다.


또한 라디오스타와 같은 인기 예능에 출연을 하면서 대중적인 가수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박원 여자친구 일화

박원 노래에는 여자친구와의 사연이 담겨져 있는 노래가 많이 있는데요. 박원이 여자친구와 일화를 노래에 담아냈기 때문입니다.


특히 '노력'이라는 노래는 여자친구가 박원에게 했던 말로 만든 노래라고 하지요.



박원은 최근 발매한 노래 <올 오브 마이 라이프(All of my life)> 역시 자신의 사연을 담은 노래라고 하는데요. <가사 때문에 올 오브 마이 라이프를 타이틀로 정했다. 사실 이 노래는 너무 내 이야기라 부를 때 힘들고 민망하다>


<그래서 제목도 영어로 했다. 부르면서 덜 힘들기 위한 장치이다. 전 여자친구가 자기 이야기라고 확신하지 않을까란 생각에 타이틀로 정했다>



가사 속 주인공에게 연락이 왔느냐는 질문에 박원은 <그분 빼고 다 연락이 왔다. 그 사람은 안왔다. 잘 지내냐면서 노래 좋다고.. 난 아니지?라고 하더라>


박원은 앞으로 주목해야 할 발라드 가수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박원의 감성 보이스는 요즘 가요 트랜드에 맞춰 큰 사랑을 받게 될 것이 분명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