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 때 최고의 걸그룹이라고 불리던 원더걸스. 그러나 선예 결혼과 소희가 탈퇴하고 연기자로 전향을 하면서 지금은 그저그런 걸그룹이 된 것 같다. 아이돌 그룹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인기가 떨어지는 것은 당연하나 그 과정이 별로 좋지 않았으며, 지금 대중들 역시 원더걸스에 대한 좋은 평가를 내리고 있지 못하니 이것 역시 안타까운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선예 둘째출산이 화제가 되고 있다. 무엇보다 병원이 아닌 집에서 출산을 했다는 것이 상당히 놀랍게 느껴졌다.



선예 프로필

선예 나이는 1989년 8월 12일생이다. 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력이며 2007년 원더걸스 싱글앨범 더 원더걸스 비긴즈를 통하여 데뷔를 했다. 선예는 지난 2013년 1월 캐나다 출신의 선교사 제임스박과 결혼을 했다. 


(선예 결혼식 남편 사진)


20대 초반의 나이, 원더걸스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을 당시에 결혼을 했다는 것 자체가 엄청난 화제가 되었다. 인기를 끌고 있는 걸그룹 멤버가 결혼을 했다는 것은 연예계 활동을 포기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니까 말이다. 선예는 결혼 후 같은해 10월 첫 딸을 출산하였고, 최근 둘째 딸을 출산하였다. 결혼 후 지속적인 육아로 사실상 원더걸스 활동은 불가능하며, 발표는 하지 않았지만 탈퇴를 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선예 출산 반응

선예는 2016년 4월 22일 둘째 딸을 출산했다. 자신의 페이스북에 <하진 Elisha Park, 미드와이프와 함께 편안하게 홈벌쓰로 건강하게 순산했습니다. 염려해주시고 기도해 주신 분들 정말 고맙습니다. Amazing Grace>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선예는 사진을 통해서 둘째 딸의 모습을 공개했고, 건강한 둘째 딸을 순산했음을 알렸다.


(선예 딸 사진)


그런데 이런 선예의 출산 반응에 일부 네티즌들은 마냥 축하를 하는 것 같지는 않다. 그 이유는 선예의 결혼이 원더걸스의 인기 하락에 큰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다. 원더걸스는 한 때 소녀시대를 만년 2등으로 만든 걸그룹으로 대단한 인기를 누렸었다.




선예는 혼을 하면서도 공식적으로 원더걸스에서 탈퇴를 한다고 밝히지도 않고, 결혼을 했지만 원더걸스에서 탈퇴를 한 것이다라고 하는 그녀의 반응 때문이다. 정작 원더걸스에 대한 기사나 활동이 없는 상태에서 선예가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 오니 대중들이 이런 반응을 보이고 있는게 아닌가 생각해본다.



냉정하게 생각하면 선예는 결혼과 동시에 연예계에서 은퇴를 한 것과 다름이 없다. 이제는 연예인이 아닌 선교사의 아내 또는 일반인이라고 말을 할 수 있다. 그런데 일반인의 출산 소식까지 대중들이 알 필요는 없는 일이다. 선예의 출산 소식이 화제가 되면서 현재 씁쓸한 행보를 보이고 있는 원더걸스라는 그룹에 대한 미련이 자연스럽게 생기고 선예에 대한 원망도 커질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아무래도 선예는 원더걸스의 인기 하락을 만든 결정적인 멤버이기에 앞으로도 원더걸스에 대한 이야기나 기사가 나오면 꾸준히 언급 될 수 밖에 없다. 본인이 의도한 것이 아니었겠지만, 원더걸스라는 그룹에 피해를 준 것은 사실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한편으로는 대중들이 이런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나, 축복받아야 할 출산 소식에 이런 반응이 나오고 있다는 것이 씁쓸하게 느껴지기도 하는 것 같다. 



선예에 대한 대중들의 반응을 보면서 연예인이라는 직업이 얼마나 어려운 직업인지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는 것 같다. 그녀의 출산 소식을 축하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아이로 예쁘게 키우길 바란다.

댓글